▒▒▒▒태원포장건설에 오신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홈 > 고객센터 > 질문과답변
 
작성일 : 20-04-08 06:22
K리그1~K4리그 외국인 선수들 총정리본(마지막)
 글쓴이 : 정성훈
조회 : 1  
글을 읽기전에 외국인 총정리본을 올리면서 계속된 영입과 방출로 인해 멘탈이 나갔으며 K리그 이적시장이 끝난 지금 글을 쓰겠슴돠. 나이는 예상외로 정보가 일치하지 않는곳이 있어서 제외하였습니다.





K리그1 (1부리그)


전북 현대 모터스

벨트비크(FW/남아프리카 공화국)
196cm 초장신 스트라이커, 네덜란드 2부 득점왕과 남아프리카 공화국 국가대표로도 활약(하킴 지예흐와 친구)

무릴로(MF/브라질)
상하이 상강으로 떠난 로페즈를 대신하여 영입한 선수. 영입당시 의문점을 품었던 선수이지만 아시아 챔피언스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면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주고 있음.

쿠니모토(MF/일본)
아시아 쿼터 최고 선수로 평가받는 선수. 전북이 약 8억을 주고 경남으로부터 영입하였으며 18년도에는 Best11에 선정되었다.


울산 현대

주니오(FW/브라질)
울산 현대의 주전 공격수이며 18년 대구FC로부터 영입후 득점 순위권에 꾸준히 들고 있는 선수. 하지만 노쇠화와 19년도에는 찬스를 종종 날리면서 아쉬움을 많이 남김.

비욘 존슨(FW/노르웨이)
울산현대에 뛰었던 믹스가 추천하여 온 선수. 195cm 의 장신스트라이커에다 노르웨이 국가대표, 16/17시즌 에레디비지에 득점 2위를 기록하며 커리어 하이를 기록하며 울산이 13억의 이적료를 주고 영입하였음.

데이비슨(DF/호주)
19시즌 여름이적시장 이명재의 군입대를 대비하여 영입한 선수. 네덜란드 헤라클레스, 잉글랜드 허더즈필드 타운, 웨스트브로미치에서 뛰었으며 2015년 아시안컵 우승 주역.

불투이스(DF/네덜란드)
리차드가 떠난 울산에 영입된 191cm의 장신의 수비수. 울산의 수비의 핵심, K리그의 반데이크라고 불릴만한 수비력을 보여주었음, 하지만 부상이 종종 있는편.

FC서울

아드리아노(FW/브라질)
15~16시즌 서울의 핵심 공격수였던 선수. 당시 아.데.박 트리오를 구성하며 최강 공격을 보여주었으며 나이가 들었지만 다시 서울로 돌아오면서 서울의 공격진에 다양성을 줄 선수.

페시치(FW/세르비아)
19시즌 서울이 큰맘먹고 임대영입한 세르비아산 공격수. 프랑스 톨루즈, 이탈리아 아탈란타를 거쳤으며 세르비아 레드스타에서 득점왕을 했을정도로 최강 공격을 보여주었음, 시즌 초반 득점왕 경쟁을 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후반 부상과 부진이 겹치면서 아쉬운 선수.

알리바예프(MF/우즈베키스탄)
아시안게임 8강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욘스의 눈에 보이게 되면서 영입하게된 선수. 압박을 잘해주고 킥력과 패싱이 좋은 선수이며 우즈베키스탄 국가대표 미드필더로 활약 하는중이다.

오스마르(MF,DF/스페인)
서울의 레전드라고 봐도 될 선수. 스페인 라리가에 데뷔하였고 태국 부리람에서 활약하다가 2014년서울로 이적하면서 지금까지도 뛰고 있다.(18시즌 세레소 오사카로 잠시 임대간적 있다.) 날카로운 킥력과 좋은 피지컬을 가지고 있으며 원래 포지션은 센터백이지만 최근에는 수비형 미드필더로 많이 나온다.

수원 삼성 블루윙즈

크르피치(FW/보스니아)
타가트의 이적대비로 산 장신의 스트라이커. 보스니아 리그에서 폭격기로 활약하였고 18/19시즌 득점왕을 차지하였다. 이적이전에도 시즌 전반기 리그 득점왕 경쟁을 하다 수원 삼성으로 이적하였다.

타가트(FW/호주)
현재 K리그 최고의 스트라이커. 당시 영입한 자헤디가 약물복용사실이 발칵되고 계약해지를 하고 부랴부랴 찾은 공격수인 타가트는 입단후 아시아쿼터 첫 득점왕을 차지하면서 리그 최고의 공격수가 되었고 호주 국가대표에도 발탁되면서 호주 공격진의 최전방을 맡고 있다.

안토니스(MF/호주)
알 아홀리로 떠난 사리치를 대신하여 영입한 호주산 미드필더 입단후 첫 경기에서 미친 크로스를 보여주며 기대를 하였지만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는 못하였다.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2차전 조호르 원정에서 수원 데뷔골을 넣고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이주의 선수로 선정되었다.(타가트와 절친이라고 한다.)

헨리(DF/캐나다)
황인범이 뛰고있는 벤쿠버에서 영입한 선수. 웨스트햄 유나이트에서 뛴적이 있고 캐나다 국가대표로 뛰고 있으며 입단후 아시아챔피언스리그에서 좋은 수비를 보여주면서 이번 수원의 수비진의 핵심선수로 거듭나고 있다.

강원FC

나카자토(MD,DF/일본)
강원FC의 유일한 외국인 선수. 일본 2부리그에 활약하던 나카자토는 강원으로 이적소식에 팬들은 2부리그 출신 선수 영입에 의아하였지만 입단후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무난 무난한 한국생활을 하고 있는것으로 보인다.

대구FC

데얀(FW/몬테네그로)
K리그 레전드, 외국인 선수 최다 득점, K리그 최다득점 2위 2007년부터 K리그에서 활약하였으며 도중에 베이징궈안으로 이적후 다시 K리그에 돌아오면서 38세로도 아직 활약중이다. 서울에서 뛰면서 엄청난 모습을 보이면서 팀의 레전드로 평가받았지만 서울의 최대라이벌 수원으로 이적하면서 레전드가 아닌 몬테네그로 개새끼로 불렸다. 현재 수원과 계약을 끝내고 대구로 이적하였다.

에드가(FW/브라질)
18시즌 아시아챔피언스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K리그 팬들에게 이름을 보여준 에드가는 18시즌 후반기 주니오가 떠난 대구로 이적하며 대구의 FA컵 첫 우승에 일조하였다. 그후 19시즌에도 대구의 공격진으로 활약하며 대.세.가 라는 트리오를 구성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캡틴츠바사(MF/일본)
18시즌 대구는 후반기 폴란드리그에서 뛰던 츠바사를 영입하였다. 18시즌 좋은 모습을 보여주진 않았지만 19시즌 대구 중원의 핵심으로 활약하였고 부상이전까지 대구의 중원사령관으로 활약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세징야(MF,FW/브라질)
현재 K리그 최고의 선수. 19시즌 대구붐을 일으킨 선수. 16시즌부터 대구에서 활약하면서 지금 대구의 황금기를 이끌고 있는 선수이다.(말이 필요없는 선수이니 넘어가자)

상주 상무

입대 입대 입대 입대

포항 스틸러스

일류첸코(FW/독일)
독일무대에서 활약하다가 19시즌 후반기 영입한 선수. 후반기만 뛰면서 9골 3도움을 기록하면서 포항의 핵심 공격수로 활약할 예정. (참고로 연기를 아주 잘한다)

팔로세비치(MF/세르비아)
포르투갈의 C.D 나시오날에서 19시즌 후반기 임대영입을 하였으며 데뷔전부터 도움을 올리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후반기 5골 5도움을 기록하면서 다음시즌에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여담으로 5골중 4골은 PK이며 19시즌 활약했던 완델손은 자신이 만들어낸 PK가 팔로세비치가 차게되면서 삐진적이 있다고 한다.)

팔라시오스(FW/콜롬비아)
K리그에서 가장 빠른 선수. 19시즌 2부에 있는 안양으로 이적하면서 11골 6도움을 기록하며 포항으로 이적하게 되었다. 생긴건 무섭게 생겼지만 생각보다 마음은 여리여리한 선수이다.⁸

오닐(MF/호주)
당시 유럽과 링크가 나던 오닐과 협상을 하고 이번시즌부터 활약하게 되었다. 호주리그에서도 동 포지션 최고의 선수로 평가를 받고 있었고 최근에 부산에서 열린대한민국과 호주 친선전에 A대표 데뷔를 하면서 승승장구하던 오닐을 포항이 영입하면서 기대를 모으는 중이다.

성남FC

키슈(FW/크로아티아)
크로아티아 연령별대표를 두루 거치었고 지난시즌 리투아니아리그에서 득점왕을 하고온 선수. 19시즌 가장 적은 득점력을 보여주었던 성남의 공격진에 전방을 맡을 예정.

이스칸데로프(MF/우즈베키스탄)
서울의 알리바예프와 함께 현재 우즈베키스탄 국가대표 2선라인을 맡아주고 있는 선수. 우즈베키스탄 명문팀에서 활약하다온 이스칸데로프는 성남의 공격진에 힘을 불어넣어줄 예정이다.

요바노비치(DF/크로아티아)
독일 5부리그에 1군데뷔후 핀란드,루마니아,폴란드,이스라엘등을 거치고 그리스 슈퍼리그에서 활약중이던 요바노비치를 데려온 성남은 강원으로 떠난 임채민을 대신하여 성남의 질식수비를 맡아줄 선수로 기대를 모으는중이다.

인천 유나이티드

무고사(FW/몬테네그로)
2019년 몬테네그로 올해의 선수 선정, 데얀에 이어서 K리그 몬테네그로 계보를 이어줄 선수. 몬테네그로, 독일, 몰도바 무대를 거친후 인천으로 영입되어 인천의 살림꾼 역할을 해주고 있으며 팀에 이제는 없어서는 안되는 선수로 자리를 잡았다.

케힌데(FW/나이지리아)
키194 무시무시한 체구를 가지고 있으며 몸싸움이 거친 K리그에서도 압도적인 피지컬을 가지고 있으며 후반 상대팀이 힘이 빠진상황에 교체로 투입되면 불도저같은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지만 극악의 골결정력을 보여주면서 욕을 먹었지만 상주전 경기를 승리로 이끄는 쐐기골을 넣고 마지막 경남전 좋은 모습으로 팬들의 마음을 돌려(?)놓았고 This is Football이라는 명언을 만들어 풋볼좌로 활동하고 있다.

마하지(MF/호주)
후반기 인천의 중원의 살림꾼. 당시 영입전 팀에서 좋지못한 평가를 듣고있었지만 인천으로 영입후 투지 넘치는 플레이와 왕성한 활동량을 보여주면서 인천의 잔류에 기여를 하였다.(여담으로 심리학 학위를 공부하고 있다고 한다)

부노자(DF/보스니아)
17년 요니치가 떠난자리를 대신할 196cm의 거구의 수비수. 피지컬이 압도적으로 좋고 태클능력 헤더등에 k리그 최고수준이라 평가받지만 종종 실수를 일으키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팀의 충성심이 높은 선수이고 19시즌 부주장 완장을 차기도 하였다. 보스니아 국가대표로도 소집된적 있지만 뛰지는 못했다고...

부산 아이파크

빈치씽코(FW/브라질)
안산에서 영입한 빈치씽코는 19시즌 9골 3도움이라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이번시즌 부산으로 이적하였다. 제2의 말컹이라 불리고 있으며 193cm의 장신의 피지컬 연계 골 결정력등 실력은 분명하지만 멘탈이 너무 안좋은 선수. 19시즌 카드만 13개(옐로11, 레드2)수집하며 멘탈 부분은 확실히 고쳐야할 부분이다.

헤이스(FW/브라질)
태국리그에서 활약하던 헤이스가 부산 아이파크로 이적하였다. 커리어 하이시즌인 18년도 태국리그에서 득점 공동2위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19년도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부산이 영입을 하였다. 팬들은 의문점에 휩싸였지만 조덕제 감독의 능력을 믿어보자.

호물로(MF/브라질국적 한국인)
부산의 중원의 핵심, 한국인보다 한국말 잘하는 브라질인 호물로가 부산에서 활약한것만 보면 리그 최고의 미드필더인것은 부정할수 없는 사실이다. 17년부터 부산에 활약하였고 부산이 승격 실패할때에도 팀에 남으면서 19년 승강 플레이오프전 부산의 승격을 이끌었다. 이제 1부에서 뛰는 호물로의 모습을 볼 수 있다.(한국어를 잘해서 부산에 뛰는 외국인선수한테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다고 한다, 빈치씽코한테 김치씽코라는 별명을 지어주기도 하였다.)

도스톤벡(DF/우즈베키스탄)
수신야르가 나가고 데려온 새로운 부산의 수비수. 2018 AFC- 23 챔피언십 당시 우즈베키스탄의 우승을 이끌었던 핵심 수비수이고 아시안게임에서도 8강전 선발로 나온 수비수, 2019AFC아시안컵 엔트리에도 이름을 올렸던 선수이다. 이번시즌 부산의 수비를 단단하게 해줄 선수이다.

광주FC

펠리페(FW/브라질)
2019년 K리그2 득점왕, 193cm의 거구에다 골 결정력을 겸비하고 있으며 단순히 키가 커서 헤더로만 득점을 하는 선수가 아니라 오른발 왼발을 다루면서 골을 넣을수 있는 모든 곳으로 공격을 하는 선수이다. 2020시즌 광주에 잔류하게 되면서 아드리아노 조나탄 말컹으로 이어지던 k리그2 스트라이커 계보를 이을 선수로 지목되고 있다.

마르코(FW,MF/코스타리카)
광주가 k리그1 잔류를 위해 모든걸 쏟았다고 생각할만한 선수. 코스타리카 국가대표로 활약하며 2014월드컵 코스타리카의 8강 진출에 기여를 하기도 하였으며 2018월드컵에도 출전을 하면서 코스타리카 국가대표로 활약을 많이 보여주었으며 2011년 북중미카리브해축구연맹이 주최하는 코파 센트로아메리카나에서 코스타리카를 준우승으로 이끌고 득점왕을 하기도 하였다.

윌리안(FW/브라질)
광주 최고의 크랙. 이탈리아 토리노FC 유스팀에서 활약후 포르투갈, 그리스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광주로 이적하였다. 자신의 주된 장점인 스피드 돌파등을 마음껏 보여주면서 광주의 리그 우승에 기여를 하였다. 2020시즌에도 광주에서 활약을 보여줄 예정이다.

아슐마토프(DF/우즈베키스탄)
우즈베키스탄 국가대표 센터백. 2018 아시안게임 황의조를 밀어트려서 PK를 얻게 만든 선수이다. 입단후 리그 최고의 수비수로 활약하며 MVP후보에도 이름을 보여주었고 2019년 막바지에 우즈베키스탄 국가대표에도 소집되면서 국가대표로 뛰었다. 부산의 도스톤벡과 함께 2018 AFC-23챔피언십 우승을 이끌기도한 선수이다.



K리그2 (2부리그)


경남FC

제리치(FW/세르비아)
18시즌 말컹과 함께 득점왕 경쟁을 했던 제리치가 이번시즌 2부리그에서 활약하게 되었다. 우월한 피지컬을 가지고 있으며 침착하게 경기를 풀어나가고 양발잡이라는 메리트까지 있으면서 당시 19시즌 여름 이적시장 전북이 제리치를 노리기도 했을정도로 좋은 자원이다. 이번시즌 제리치가 2부리그를 어떻게 씹어먹을지도 기대를 해볼만 하다.

룩(FW/네덜란드)
피파가 선정한 20인 유망주. 손흥민, 아자르, 루카쿠, 에릭센등과 함께 선정된 네덜란드 최고의 유망주였던 선수이다. 페예노르트, 인터밀란, 프랑크푸르트등에서 경력을 쌓았지만 끝내 포덴이 터지지 않고 결국 경남으로 이적하였다. 당시 영입한 조던 머치와 함께 기대를 모았지만 부상과 부진이 겹치면서 결국 경남은 강등을 당했다. 설기현 감독은 룩을 자신의 구상에 제외시켰으며 하루빨리 다른팀을 구하는게 좋을것 같다.

네게바(MF/브라질)
2010년 브라질 U20국가대표로 U20 월드컵 우승에 기여를 한 네게바는 18시즌 경남에서 활약하며 K리그의 네이마르라는 평가를 들을만큼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그시즌 리그 베스트에 선정되면서 대단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19시즌 부상으로 인해 계약해지 그리고 경남은 강등을 당하면서 다시 경남에 입단하면서 네게바의 모습을 다시 볼 수있게 되었다.

닉 안셀(DF/호주)
전남에서 제계약을 하였음에도 경남으로 이적소식이 들리면서 논란이 된 적이 있다. 호주 유소년 국가대표를 거치었고 k리그에 오기전 호주리그 강호 맬버른 빅토리에서 주전으로 활약하였지만 전남에서의 활약은 그다지였지만 설기현 감독은 그를 영입하면서 수비보강에 힘을 더하였다.

제주 유나이티드

에델(FW,MF/브라질)
성남에서 활약을 하였던 에델은 15시즌 대구에서 K리그 생활을 시작하고 전북, 성남을 거치며 이번시즌 제주에 입단하면서 K리그에서 6년을 보내게 되었다. 득점력이 좋은 편에 속하지는 않지만 날카로운 킥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종종 원더골을 터트리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어서 K리그 올스타vs유벤투스에 올스타에 선정되어서 출전하기도 하였다.

아길라르(MF/코스타리카)
코스타리카 국가대표이자 18시즌 인천소속으로 도움2위를 기록 best11에 선정되기도 한 아길라르가 2부리그로 입성하게 되었다. 자국리그 최고명문팀 에레디아노에서 200경기 이상출전하면서 자국리그 최강 선수로 있던 아길라르는 인천으로 18시즌 임대이적후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19시즌 제주로 이적하였다. 하지만 팀의 개막장 경기력으로 인해 제주는 12위를 기록하며 다이렉트 강등. 아길라르는 떠날것으로 보였지만 팀에 남으면서 제주의 승격에 힘을 쓸 예정이다.

발렌티노스(DF/키프로스)
강원에서 3년동안 리그 최고급 수비를 보여주던 발렌티노스가 2부리그 제주로 이적하였다. 잉글랜드 아스날과 토트넘에서 유소년기를 보낸후 잉글랜드 3부리그에서의 프로데뷔후 자국리그에서 활약후 강원으로 이적후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키프로스 국가대표로도 뽑히면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던 발렌티노스가 제주로 이적하면서 19시즌 막장수비를 보여주던 제주에 빛이 될 예정이다.

FC안양

마우리데스(FW/브라질)
중국 2부리그에서 데려온 선수이지만 이전팀 스펙만큼은 대단한 선수이다. 브라질 명문팀 인테르나시오날에서 데뷔후 포르투갈리그를 거쳐 불가리아 명문팀 CSKA소피아에서 전반기 폭격기로 활약후 중국2부리그로 이적후 이번시즌 안양으로 이적 전북으로 떠난 조규성의 대체자로 활약할 것 이다.

아코스티(FW/가나)
이탈리아 레기아나라는 하부리그에서 데뷔후 피오렌티나 유소년팀으로 이적후 이탈리아 1부,2부,3부리그를 두루거친후 크로아티아리그로 이적후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다. 빠른발을 가지고 있고 수준높은 실력의 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선수이며 1대1 드리블 돌파가 대단하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기요소프(FW, MF/우즈베키스탄)
우즈베키스탄 명문팀 분요드코르에 주전으로 활약하고 우즈베키스탄 국가대표로 활약하던 기요소프는 전남과 안양 이적설이 뜨면서 안양으로 이적을 하였다. 활동량이 많고 크로스, 패스가 수준급이며 축구지능도 뛰어나서 윙백과 공격형 미드필더도 볼 수 있다. 이선수도 아시안게임에 선발되어서 8강전에 출전한 적도 있다.

닐손 주니어(MF, DF/브라질)
K리그에서 100경기 이상 활약하였으며 부천에 오랫동안 활약하였던 닐손 주니어가 안양으로 이적하였다. 수비형 미드필더와 센터백을 모두 볼수 있는 선수이고 심지어 공격형 미드필더도 봤을 정도의 뛰어난 선수이다. 득점력도 나쁘지는 않아서 19시즌 부천에서 10득점을 올리며 팀내 득점 공동 1위였다.(5득점이 pk인건 안비밀)

부천FC1995

바이아노(FW/브라질)
바비아노는 브라질 무대와 일본무대를 두루거치며 활약을 했었고 당시 입단 사진을 보고 부천의 마동석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의 체격을 보유하고 있다. 체격과는 다르게 빠른 몸놀림을 보유하고 있으며 킥력을 물론 동료들을 이용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라는 평가를 받고있다.

바비오(FW/브라질)
부천이 영입한 브라질출신 윙어선수. 딱히 알려진것이 없는 선수이다.

안산 그리너스 FC

펠리팡(FW/브라질)
빈치씽코를 대신하여 영입한 197cm짜리의 대형 스트라이커이다.

브루노(MF, FW/브라질)
브라질 명문팀 산투스 유소년팀에서 활약하였고 콜롬비아리그 엔비가도에서 활약한 브루노는 안산그리너스로 이적하였다. 99년생의 어린나이지만 테크닉부분쪽이 대단하고 19살당시 콜롬비아리그에서 준주전 자리를 따내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나이도 적기에 기대가 많이 가는 선수이다.

발레아(MF/스페인)
스페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유소년 출신. 스페인 2부리그에 프로데뷔를 하였으며 스페인 하부리그를 전전하고 저번시즌 4부리그에서 활약으로 Best11으로 선정되었으며 이번시즌 한국으로 넘어와서 안산에서 활약할 선수이다. 왼발잡이에 테크닉과 활동량이 강점으로 뽑히고 있다.

사드(FW,MF/레바논)
레바논 국가대표 이며 미국 무대에서 우승경험 및 왕성한 활동후 안산 그리너스로 이적하였다. 이름때문에 화제가 된 적도 있다.



전남 드래곤즈

쥴리안(FW/노르웨이)
현재 K리그 1부 2부를 통틀어서 가장 큰키인 199cm이며 동유럽의 팀들에 뛰면서 활약후 이번시즌 바이오가 떠난 전남을 대체하기위해 영입되었다. 노르웨이 유소년 국가대표로도 뛰었으며 당시 외데가르드와 홀란드와 함께 뛰었다고 한다.

호도우프(MF/브라질)
전북은 무릴로말고 호도우프를 영입하려고 했으나 전남이 호도우프를 영입하게 되었다. 미라솔에서 임대이적을 해왔으며 플레이메이커이고 전담키커를 맡을정도로 킥능력이 뛰어나다고 한다.

수원FC

아코스(FW/슬로베니아)
슬로베니아 유소년 국가대표 출신이며 동유럽과 북유럽 클럽에서 활약후 수원으로 이적하였다. 193cm의 거구이다.(생김새가 아주 바이킹이다)

다닐로(FW/브라질)
브라질과 알바니아 그리고 터키에서 선수생활을 해왔으며 윙어이지만 187cm라는 큰 키를 가지고 있으며 큰키에도 테크닉과 드리블 실력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마사(FW,MF/일본)
안산 그리너스에서 공격을 이끌었으며 탈압박과 드리블과 패스가 대단하다고 하고 가끔씩 나오는 킬패스는 감탄을 불러낸다고 한다.

말로니(MF/브라질)
브라질 1부에서만 선수생활을 보내었고 크루제이루시절에는 브라질 리그우승을 경험 코린치앙스시절 남미챔스라고 불리는 코파 리베르타도레스에서 원더골을 넣으며 푸스카스 2위에도 오르기도 하였다. 브라질리그에서 이름날렸던 미드필더이기도 하였다.

충남 아산 FC

무야키치(FW/오스트리아)
오스트리아 유소년 국가대표를 거치었으며 그리스, 오스트리아, 벨기에등의 무대를 거치었고 이번시즌 아산의 첫번째 외국인 선수로 활약할 예정이다.

헬퀴스트(FW,MF/스웨덴)
스웨덴 유소년 국가대표를 거치었고 오스트리아, 스웨덴에서 활약 저번시즌에는 팀의 공격 핵심을 맡았지만 결국 강등당하기도 하였다. 공격수뿐만아니라 미드필더 심지허 수비형 미드필더도 볼 정도로 다양한 곳에서 활약할 선수이다.

대전 하나 시티즌

바이오(FW/브라질)
전남에서 후반기에만 10골을 넣으며 기대를 모으던 바이오는 대전에서의 이적과정에 논란이 많던 선수이지만 실력만큼에서는 k리그2 탑클래스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아도 될정도의 능력이며 197cm의 장신에다 슛팅력도 상당한 선수이기에 2020시즌에 기대가 되는 선수이다.

안드레(FW,MF/브라질)
브라질 명문팀인 코린치앙스에서 임대이적을 한 선수이며 브라질 내에서도 유망주로 이름을 날리는 선수이다. 실제도로 연습경기에서 뛴것을 본 사람들은 다른곳에서 뛰는 선수같다는 평가를 한다.

채프만(MF/호주)
K리그1에서 인천과 포항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포항시절 기생충과 관련된 사건으로 계약 해지를 하였고 자국리그에 신생팀인 웨스턴 유나이티드에서 뛰다가 다시 K리그로 돌아왔다. 인식이 좋은 선수는 아니지만 실력은 분명히 좋은 선수라고 평가받고있다.

서울 이랜드 FC

수쿠타 파수(FW/독일)
피파온라인을 옛날부터 한 사람이면 알만한 선수 레버쿠젠시절 독일의 유망한 스트라이커였으며 기대를 모으던 선수였다. 레버쿠젠,뒤스부르크, 보훔등에서 활약하였으며 190cm체구에 뛰어난 피지컬을 갖고있기에 K리그에서 확실히 좋은 활약을 보여줄수 있는 선수라 생각한다.

레안드로(FW/브라질)
조지아 명문팀 달리에서 임대이적한 레안드로는 스피드, 드리블, 킥능력도 좋은 선수라 평가받고있는 선수이다. 

아르시치(FW/세르비아)
세르비아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고 중국 2부리그에 이적하여서 출전을 하였고 서울이랜드가 2020시즌을 대비하여 영입한 선수이다.



K3리그(3부리그)

강릉 시청
X

경주 한수원
X

대전 코레일
X

천안시 축구단 FC(천안 시청입니다)

제리(FW,MF/네덜란드)
네덜란드 유소년 국가대표출신이며 네덜란드 2부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미국 2부리그에서도 팀에서 주전으로 활약을 하였고 이번시즌 천안시 축구단으로 이적하여 활약할 예정이다.

김해 시청

까를로스(DF/브라질)
지난시즌 화성의 핵심 센터백이며 FA컵 4강 수원삼성과의 경기에서 좋은 수비력을 보여주었고 이번시즌 김해시청으로 이적하였다.

창원 시청

이시바시 타구마(MF/일본)
한양대학교 출신 U리거이며 대학리그에서도 이름을 날린 일본 미드필더이다.

목포 시청
X

부산 교통 공사 FC
X

김포 시민 축구단
X

화성FC

본즈(MF,DF/니제르)
예전에 K리그 성남과 광주에서뛰었던 본즈가 맞다. 니제르 국가대표로도 뛰었으며 화성에서 이번시즌 활약할 예정이다.

청주FC
X

경주 시민 축구단
X

양주 시민 축구단

마틴(FW/남수단)
목사님께서 데려온 선수이며 유소년당시 안산 그리너스에 있었고 고양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어서 남수단 국가대표와 올림픽 대표에도 발탁되었으며 이번시즌 양주 시민 축구단으로 이적하였다.

팔(MF/남수단)
마틴과 다르게 고양시민축구단으로 이적해왔으며 2m라는 큰 키를 가지고 있으며 마틴과 마찬가지로 남수단 국가대표이다.

춘천 시민 축구단
X

전주 시민 축구단
X

평택 시민 축구단

고메즈(MF/감비아)
감비아 출신 미드필더이다 98년생의 적은 나이이며 미드필더치고 188cm의 단단한 체구를 가지고 있다.

히로토모(MF/일본)
2000년생의 아주 어린 나이를 가진 미드필더이다.



K4리그(4부리그)

포천 시민 축구단

후안(FW/스페인)
19시즌에 영입한 스페인 출신 공격수이다.

파주 시민 축구단
X

시흥 시민 축구단
X

진주 시민 축구단
X

이천 시민 축구단
X

울산 시민 축구단
X

여주 시민 축구단

파트리키(MF/브라질)
브라질 출신의 미드필더이다.

FC남동

조엘(MF/스페인)
백승호가 잠시 뛰었던 지로나 출신인 2000년생 미드필더이다.

양평FC
X

서울 중랑 축구단
X

고양 시민 축구단
X

서울 노원 유나이티드

타가토(MF/일본)
일본의 축구 명문 대학교인 류츠게이자이대학 출신 미드필더이다.

충주 시민 축구단

마테우스(FW/브라질)
키가 큰 브라질산 스트라이커이다. 이름때문에 월클느낌이 난다고...(?)

안테(MF/카메룬)
카메룬의 미드필더이며 카메룬 유소년 국가대표와 카메룬 B대표팀으로 성인 국가대표에 데뷔하기도 하였다. 원래 유럽으로 가기로 했으나 충주시민구단의 오퍼로 영입했다고 한다.(왜 왔니?)












029b1f0ee20a27b9ca72e9ea70339775.jpeg K리그1~K4리그 외국인 선수들 총정리본(마지막)
제리짤이 국룰이지만 제리짤이 안보여서 이 제리짤로 대체 하겠슴...


#해운대 엘시티 분양가# #해운대 엘시티 더샵# #해운대 더샵# #해운대 엘시티# #해운대 엘시티 더샵# #해운대 엘시티 레지던스# #해운대 엘시티 분양가# #해운대 엘시티# #해운대 더샵# #거제역 동원로얄듀크# #거제역 동원로얄듀크 모델하우스# #거제 동원로얄듀크# #장림동 휴먼빌# #장림동 휴먼빌 모델하우스# #덕포 중흥S클래스# #덕포 중흥# #포항 이인지구 삼도뷰엔빌W# #포항 이인지구 삼도뷰엔빌W 모델하우스# #대티 스마트w# #대티역 스마트w# #금천 서희스타힐스# #청주금천센트럴파크스타힐스# #오송 이지더원# #오송 이지더원 모델하우스# #금천 서희스타힐스# #청주금천센트럴파크스타힐스# #부산 민간임대아파트# #자성대 민간임대아파트# #부산 임대아파트# #자성대 임대아파트# #연산 코오롱하늘채# #연산동 코오롱하늘채# #부산 연산 코오롱하늘채 모델하우스# #연산 코오롱하늘채# #연산동 코오롱하늘채# #부산 연산 코오롱하늘채 모델하우스# #자성대 임대아파트# #자성대 민간임대아파트# #연산 코오롱하늘채# #연산동 코오롱하늘채# #부산 연산 코오롱하늘채 모델하우스# #힐스테이트 청량리역# #청량리역 힐스테이트# #청량리 힐스테이트# #송도 쌍용 디오션# #송도 쌍용# #송도 쌍용예가# #창원 교방 푸르지오예가# #창원 교방 푸르지오# #교방 푸르지오# #창원 교방 푸르지오예가 모델하우스# #사하 동원로얄듀크# #괴정 동원로얄듀크# #힐스테이트 청량리역# #청량리 미주상가# #괴정 동원로얄듀크# #사하 동원로얄듀크# #범일 민간임대아파트# #부산 민간임대아파트# #범일동 민간임대아파트# #이안오션파크w# #이안오션파크# #광안 가비펠리체# #광안동 가비펠리체# #광안리 가비펠리체# #청주 코아루 휴티스# #청주 코아루# #오송 이지더원# #오송 이지더원 모델하우스# #구서 쌍용3차# #구서동 쌍용3차# #화성남양 서희스타힐스 5차# #화성 서희스타힐스 5차# #송도 쌍용 디오션# #송도 쌍용# #송도 쌍용예가# #방서 두진하트리움# #청주 두진하트리움# #청주 방서 두진하트리움# #양산 민간임대아파트# #양산 천년가# #괴정 동원로얄듀크# #사하 동원로얄듀크# #송도 쌍용 디오션# #송도 쌍용# #송도 쌍용예가# #김해 삼정그린코아# #괴정 동원로얄듀크# #사하 동원로얄듀크# #대티역 동원로얄듀크#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괴정 동원로얄듀크# #사하 동원로얄듀크# #송도 쌍용 디오션# #송도 쌍용# #송도 쌍용예가# #송도 쌍용 디오션# #송도 쌍용# #송도 쌍용예가# #송도 쌍용 디오션# #송도 쌍용# #송도 쌍용예가# #광안 신동아파밀리에# #강화 쌍용 센트럴파크# #청주 탑동 힐데스하임# #탑동 힐데스하임# #청주 힐데스하임# #송도 쌍용# #송도 쌍용 디오션# #송도 쌍용 홈페이지# #송도 쌍용예가# #송도 쌍용예가 디오션# #괴정 동원로얄듀크# #사하 동원로얄듀크# #송도 쌍용# #송도 쌍용예가# #송도 쌍용 디오션# #사하 동원로얄듀크# #괴정 동원로얄듀크# #사하 동원로얄듀크# #괴정 동원로얄듀크# #화성남양 서희스타힐스 5차# #화성 서희스타힐스# #남양 서희스타힐스# #화성남양 서희스타힐스 5차# #화성 서희스타힐스 5차# #김해 내덕 중흥S클래스# #해운대 엘시티 더샵# #검단 동양파라곤2차# #해운대 엘본 더스테이# #해운대 엘본# #괴정 동원로얄듀크# #사하 동원로얄듀크# #소사역 힐스테이트# #화성 향남 꿈에그린# #구서 쌍용3차# #구서동 쌍용3차# #구서 쌍용# #구서 쌍용예가# #양주 옥정 대방노블랜드 2차# #파주 운정 우미린 스테이# #광안 가비펠리치# #광안동 가비펠리치# #광안리 가비펠리치# #오송 이지더원# #오송 이지더원 모델하우스# #송도 쌍용# #송도 쌍용예가# #송도 쌍용 디오션# #송도 쌍용 홈페이지# #송도 쌍용예가 디오션# #송도 쌍용# #송도 쌍용예가# #송도 쌍용 디오션# #송도 쌍용 홈페이지# #송도 쌍용예가 디오션# #일광신도시 한신더휴# #대전 산내이안# #산내 이안# #산내이안아파트# #대전 이안아파트# #대전 산내이안# #산내 이안/a># #산내이안아파트# #대전 이안아파트# #청주 두진하트리움# #방서 두진하트리움# #온천장역 삼정그린코아# #오송 대광로제비앙# #괴정 동원로얄듀크# #사하 동원로얄듀크# #해운대 엘시티 더샵# #해운대 엘시티# #해운대 더샵# #해운대 엘시티 분양가# #해운대 엘시티 레지던스# #서면 롯데캐슬 엘루체# #가야누리애범천더센트리즈# #오송 대광로제비앙# #오송 대광로제비앙 모델하우스# #범일동 스마트시티# #범일 스마트시티# #방서 두진하트리움# #청주 두진하트리움# #증평 코아루휴티스# #범일 민간임대아파트# #오송 대광로제비앙# #오송 대광로제비앙 모델하우스# #부산역 삼정그린코아# #부산역 삼정그린코아 더시티# #부암동 일동미라주# #힐스테이트 하버하우스# #힐스테이트 하버하우스#

 
 

Total 302,309
번호 제   목 글쓴이 날짜 조회
302309 "여성 1인가구 복지" 슬슬 빌드업 중인 모습...… 박도현 06:03 0
302308 삶은 요령 윤동혁 06:01 0
302307 춤+제기차기 윤동혁 05:56 0
302306 홍진영 열성팬의 포기 윤동혁 05:53 0
302305 본 카페는 북미정상회담 결과를 인정하지 않… 윤동혁 05:48 0
302304 중소기업 후드려 뚜드려패는 트위터 윤동혁 05:47 0
302303 편견이 없는 노사연 윤동혁 05:43 0
302302 [오피셜] 해버지 교토 퍼플상가 역대 최고 선… 윤진호 05:39 0
302301 왕따 대처법 윤동혁 05:38 0
302300 미국 여경 특집 다큐멘터리 윤동혁 05:37 0
302299 "여성 1인가구 복지" 슬슬 빌드업 중인 모습...… 오선민 05:29 0
302298 [펌] 제목학원 394 윤동혁 05:28 0
302297 달걀 그 자체의 걱정 윤동혁 05:18 0
302296 강아지 만화ㅋ 윤동혁 05:15 0
302295 현실적인 만화 윤동혁 05:05 0
 1  2  3  4  5  6  7  8  9  10